이 콘텐츠는 Flash로 제작되었습니다.
이 콘텐츠를 보려면 Flash Player(무료)가 필요합니다.


인사말

이천시민장학회 홈페이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HOME > 장학회 > 인사말

이천의 쌀과 도자기 복숭아 등은 이미 우리나라에서 제일로 인정받고 있으며 이천의 자랑이 아닐 수 없습니다. 또 하나의 자랑거리가 있다면 이천시민장학회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장학사업은 바로 교육사업과 같은 맥락을 유지하고 있기 때문이며 또한 장학사업은 선한 봉사사업이라는 특성 때문에 더욱 의미있는 일로 저의 관심에 가까이 있었습니다.

지금까지 20년의 세월을 지내오는 동안 장학회는 놀라울 정도의 빠른 성장을 거듭 했습니다. 기금을 출연 해주신 분들이 19,633명이나 되며 기금도 100억원을 돌파 하였습니다. 우리가 지원한 숫자도 학생이 4,050명으로 늘었고 495명의 선생님들과 181개의 각종 예·체·기능 특기단체들에게도 결코 적지 않은 정성이 전달되었습니다.


이 모든 것이 교육에 대한 아낌없는 열정을 쏟아 주시는 22만 이천시민 여러분의 공덕입니다.
또한 전임 이사장님과 많은 분들의 헌신적인 노력으로 이제 시민장학회는 안정 가운데 기초를 튼튼히 다져 놓았다고 생각합니다. 저로서는 이러한 전임자들의 뜻을 받들어 더욱 발전시키고자 다음 몇 가지 면에 노력을 기울이고자 합니다.

첫째, 장학기금의 지속적인 확대입니다.
2016년 4월 현재 100억원 정도의 기금이 조성되었으며, 향후에도 다양한 모금활동과 홍보를 통해 우리 장학회가 지속적인 발전을 이룩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겠습니다.

둘째, 장학재단 설립 목적에 충실한 장학생 선발을 위해 운영규정이나 시행요강을 효율적인 지급방법 등을 연구하여 장학금의 효율성을 제고하겠습니다.

셋째, 장학생으로 선발되어 수혜를 받은 학생에 대한 교육 프로그램을 강화하고 지속적으로 관심있게 돌보며 네트워크화하여 장학회의 궁극적인 목적에 부응하며 그들이 장학후원자로서 계속 성장하도록 방안을 강구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이천 시민장학회를 키워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리며, 애정과 관심속에 더욱 적극적으로 성원 해주시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이천 시민장학회는 이천 시민의 것으로서, 이천 지역사회 발전과, 특히 인재 육성에 크게 기여할 것을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감사합니다.

재단법인이천시민장학회 이사장 정백우